스포츠 관련 치아 부상 – 치료 방법

누군가 치아를 잃을 때까지 그것은 모두 재미 있고 게임입니다 울산동구치과.

간략한 통계
● 미국에서는 스포츠 활동 중에 매년 500만 건 이상의 치아 이탈(치아가 소켓에서 완전히 빠지는 경우)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 치아 손상에 관한 데이터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정기적인 스포츠 참가자의 치아 부상 가능성은 대략 80percent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런 일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 접촉 스포츠는 비접촉 스포츠에 비해 치아 부러짐이 더 많이 발생하지만(그 정도는 매우 자명합니다), 비접촉 스포츠는 여전히 심각한 치아 부상 위험을 수반합니다.

● 연조직 열상은 접촉 및 비접촉 스포츠 모두에서 흔히 발생하는 또 다른 구강 부상입니다.

일반적인 부상
치아 골절
이는 가벼운 것부터 심각한 것까지 다양하며, 가벼운 형태에서는 많은 치과의사가 “열광선”(치아 법랑질의 수직선)이라고 부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크레이즈 라인은 피상적인 문제로 간주되는 경향이 있으며 치과 위험 수준이 낮습니다.

그러나 더 심각한 치아 골절에는 일반적으로 치관에서 시작하여 치아 아래쪽으로 이동하는 균열이 포함됩니다. 이는 법랑질, 상아질, 치수(치아 신경을 포함하는 치아의 내부 코어)를 손상시킵니다.

심각한 치아 골절은 일반적으로 손상된 치아 조직을 제거하고 치아 크라운을 설치하여 고칠 수 있습니다.

뿌리 골절
어떤 것이 입에 직각으로 충격을 가하면 잇몸선 아래 치아 뿌리에 골절이 발생하여 치관까지 확장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상이 증가하기 시작하거나(씹기, 말하기 등) 감염이 지속될 때까지 치근 골절이 지속되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합니다. 감염은 다음과 같이 불립니다.

농양 – 염증이 생긴 고름 주머니 – 일반적으로 잇몸선에 나타납니다. 농양은 일반적으로 여드름과 유사합니다.

치근 골절의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은 치아를 제거한 후 치과 임플란트 로 교체하는 것입니다 .

치아 침입
이는 스포츠와 관련된 매우 드문 치아 부상 중 하나입니다. 치아 침입은 치아가 느슨해지거나 완전히 풀리지 않고 턱뼈에 강제로 들어가는 경우입니다.

치아 침범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합니다.

● 치아 치수 및 뿌리 손상

● 치근흡수 – 치아뿌리가 짧아짐

● 강직증 – 치아의 뿌리가 치조골과 융합됩니다.

치아의 침범이 저절로 치유되어 위치를 바꾸는 경우도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근관치료와 함께 교정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부상을 예방하는 방법
결국 스포츠 관련 치아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스포츠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